캐나다 방수 신발 브랜드 Vessi - 사용자 리뷰

 

레인쿠버라고도 부르는 밴쿠버에 살다보면 방수제품은 다들 하나씩 관심가지고 하나씩 갖고 있죠. 비가 정말 엄청나게 쏟아지지 않는 한 비맞고 다니거나, 방수기능이 있는 바람막이를 입고다니는 사람을 항상 보입니다. 그 중에 저도 한 명... 우산은 있지만 우산을 거의 들고 다니지 않는 사람..

오늘은 방수신발로 유명한 브랜드 베찌/베씨(Vessi)에 대해서 솔직 사용후기를 한 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아마 5년전쯤에 다른 블로그에 한 번 후기를 올린 적이 있는데, 그 사이에 제품도 더 많아졌고, 디자인도 업그레이드 되었더라구요. 그리고 나이키 방수신발도 신어봤으니, 함께 비교해서 적어보려고요.

우리 집에 있는 다양한 방수신발들... 왼쪽부터 세 개는 베찌, 오른쪽 하나는 나이키 신발
 

 

Vessi 가격대

Vessi의 방수 신발은 주로 $125에서 $190 CAD 사이의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방수기능이 있는 신발들은 어느 브랜드던 다들 가격대가 조금 있어요.

Vessi 장점

  • 완전 방수 기능: Dyma-tex® 기술을 적용하여 100% 방수를 제공합니다.(베찌가 개발한 기술)
  • 경량성 및 편안함: 가벼운 소재와 쿠셔닝이 적용되어 일상적인 착용에 적합합니다.
  • 통기성: 니트 소재를 사용하여 통기성이 우수합니다.

Vessi 단점

  • 착용감: 일부 사용자는 발을 꽉 조이는 느낌이 있어 불편함을 호소합니다. Everyday weekend 같은 경우에는 (사진 속 검은색 신발, 오른쪽에서 두번째) 처음 신으면 조금 답답한 감이 있어요. 약간 아쿠아슈즈 신는 느낌이랑 비슷하다고 할까요. 처음 며칠은 조금 불편한데 익숙해지면 오히려 편해집니다..
  • 내구성: 내구성이 약하다고 하는 분들이 간혹있습니다.

Nike와 비교한다면,,

  • 가격대는 Vessi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비싼편이지만, 개인적으로 디자인적인 면은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하지만, 나이키 신발은 전반적으로 쿠셔닝이 더 좋아서 발의 피로도가 확실히 덜해서, 오래 신고있을 때는 나이키 신발이 훨씬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방수기능에선 둘 다 비슷비슷 한 것 같습니다. 방수기능은 두 브랜드 모두 뛰어난 편이지만, 뇌피셜로 실사용 1년반 정도가 지나면 접착제 부분 (신발 면?부분과 쿠션사이의 이음새 부분)부터 부분적으로 물이 새어들어오는 걸 느끼게 됩니다. (완전 방수 제품 4개 신어봤는데 다 레인쿠버 1년 ~1년반정도 겪으면 조금씩 물이 들어오는 부분이 생깁니다..)

참고로 저는 비가 와도 하루 4번은 강아지와 산책하는 헤비산책러 이므로.. 다른 분들보다 신발을 신고 밖에 나가 돌아다니는 횟수나 시간이 많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 하세요~

나의 (제일 왼쪽꺼는 남편꺼) 베찌 아가들...ㅎㅎ

 

가운데 스니커즈 스타일은 이번에 처음 사봤는데, 스타일리쉬 하면서 방수는 완벽하게 되서 너무 좋아요! 다만 뒤꿈치 부분이 조금 딱딱해서 적응시간이 필요했어요.

베찌 저는 무조건 추천입니다!

베찌사세요... 나이키사지 마시고.. (베찌 캐나다꺼, 나이키는 미국꺼) - 미국제품 불매!!

 

반응형

+ Recent posts